하나님의 경륜 적용하기-생명과 빛과 하나되라 11.4

지방교회

지방교회우리는 이런 말씀들을 통해서 빛의 근원은 하나님 자신이요, 어두움의 근원은 사탄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빛에 대해서 더 알기 원한다면 하나님께 나아가야 하고 어두움이 싫으면 사탄에 속한 것들을 이길 수 있는 무엇인가를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예전에 명문대학을 나오고 사회에서는 그처럼 박식하고 똑똑한 사람들(국회의원, 기자, 교수, 평론가들…)이 왜 앞서 간 사람들이 죽을 때 후회한 그 길을 대책없이 반복해서 따라가는지 잘 이해가 안 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알수 있습니다. 사람이 빛이신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추구하지 못하는 것은 그분들이 어두움 가운데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서 얻은 지식이나 지위나 지혜나 권세는 하늘(말씀)로부터 오는 빛과는 아무 상관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어두움이 그분들 안에 여전히 존재 하는 이유는 사회에서 어떤 성취를 얻을수록 마음이 높아지고 교만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사실 하나님 없는 성공은 그것이 바벨탑과 같아 사람보기엔 대단한 것 같아도 하나님 앞에서는 한 줌의 흙에 불과합니다. 바람에 나는 겨와 같을 뿐입니다. 잠깐있다가 사라지는 안개와도 같습니다. 빛이 비취어 자신들이 가진 것이 하나님보시기에 ‘배설물'(빌3:8)과 같음을 보는 사람에게 복이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죽음을 통과한 후에도 남아 있을 수 없는 모든 것들은 다 하나님 보시기에 배설물일 뿐입니다.

반면에 성도들은 본질이 생명과 하나된 자들이요(빌2:15, 롬8:2, 10, 6, 11), 교회 또한 그 본질이 금등대입니다(계1:20). 즉 생명과 빛은 죽음을 통과한 후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오히려 더 살아나고 더 강한 빛을 발합니다.

이 사망의 그늘이 깊게 드리운 땅에서 하나님의 갈망을 이루고자 하는 분마다 마땅히 생명과 빛되신 하나님과 깊고 견고한 연합을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그것만이 지속적으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사망과 어두움에 속한 분들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비결입니다.

About DCP Korea

지방교회 변호와 확증

One thought on “하나님의 경륜 적용하기-생명과 빛과 하나되라 11.4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