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의 신앙과 생활소개 (4)

지방교회

지방교회회복에 관하여

지방 교회 안에 있는 우리는 하나님의 회복을 위한다. 우리의 간증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의미하는 ‘회복’에 대한 기본적인 정의가 필요하다.

 1.‘회복하다(recover)’라는 말은 잃어버렸던 어떤 것을 다시 얻거나, 어떤 것을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려놓는 것을 의미한다.

‘회복(recover)’은 손상 또는 손실이 발생한 후에 정상적인 상태로 복원하거나 돌이키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께서 어떤것들을 회복하고 계신다고 말하는 것은, 교회 역사의 과정 중에서 그것들이 잃어버린 바 되었거나, 잘못 사용되었거나, 타락되었지만, 하나님이 그것들을 원래의 상태나 지위로 복구하고 계심을 의미한다.

2.교회는 수세기의 교회 역사를 통하여 하락되어 왔기 때문에, 하나님의 원래 의도대로 회복될 필요가 있다. 교회에 대한 우리 이상은 현재의 상황이나 전통적인 관습에 지배되지 않고, 하나님의 원래의 뜻과 말씀 안에 계시된 변함 없는 기준을 따른다. 우리는 교회에 대한 신약의 계시를 단순한 역사적 과거 사실로 간주하지 않고, 현재 교회가 실천하여야 할 기준으로 간주한다.

3.하나님의 회복은 20세기에 시작된 것이 아니다. 그것이 시작된 정확한 날짜를 정하긴 어렵지만, 편의상 종교 개혁이 일어난 때로 정한다. 회복은 종교 개혁 이후로 여러 단계를 거쳤는데, 진젠도르프(Zinzendorf)의 인도 아래 보헤미아에서 교회 생활의 부분적인 회복이 있었고, 플리머스 형제회(Plymouth Brethren)를 통하여 성경의 귀한 진리들이 많이 밝혀졌으며, 그 후 속생명에 대한 참된 체험으로까지 전진했다. 지금 회복은 그리스도의 몸의 표현인 참된 지방 교회를 건축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4.오늘날 주님은 그분의 회복 안에서 두 가지 일을 행하고 계신다. 그 하나는 그리스도의 부요하심을 체험하는것, 즉 그리스도를 우리의 생명과 만유로 누리는 것을 회복하시는 것이고, 또 하나는 교회 생활의 실제를 회복하시는 것이다. 이 두 가지는 서로 협력하는데, 왜냐하면 실제적인 교회 생활은 그리스도의 풍성을 누린 결과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주의 회복 안에 있는 우리는 그리스도가 측량할 수 없이 부요한 분이시며(엡 3:8), 우리의 누림을 위한 만유를 포함하신 분이라는 것을 간증한다. 더 나아가서, 우리는 주님이 우리에게 하나님의 순수한 말씀의 계시에 따른 교회 생활을 실행하도록 부담을 주셨음을 간증한다.

About DCP Korea

지방교회 변호와 확증

One thought on “(지방)교회의 신앙과 생활소개 (4)

  1. DCP Korea Post author

    오늘날 주님은 그분의 회복 안에서 두 가지 일을 행하고 계십니다. 그 하나는 그리스도의 부요하심을 체험하는것, 즉 그리스도를 우리의 생명과 만유로 누리는 것을 회복하시는 것이고, 또 하나는 교회 생활의 실제를 회복하시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