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의 신앙과 생활소개 (7)

지방교회

지방교회7. 그리스도를 체험함

우리는 성경 안에 있는 하나님의 계시로부터 그리스도인 생활이 사실상 우리 안에 사시는 그리스도 자신임을 보았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것을 크게 강조한다. 신약의 서신서들에 따르면, 그리스도는 우리 안에 계시되시고(갈 1:12, 16), 우리 안에 사시며(빌 1:21), 우리 안에 형상을 이루고 계시며(요 8:29), 우리 안에 그분의 거처를 정하고(엡 3:17) 계시며, 우리 안에서 확대되시며(빌 1:20), 우리에게 모든 것의 모든 것이 되신다(골 3:11). 밖의 본을 따라서 그리스도를 모방하는 대신에 우리는 그리스도를 살아내고(갈 2:20), 내주하시는 그리스도가(롬 8:11) 우리의 내적 전존재를 점유하시도록 함으로 그리스도에 의해 살며(엡 3:19), 매일의 생활에서 우리를 통하여 그분 자신이 표현되시기를 추구한다(엡 3:10, 빌 1:20-21).

 8. 십자가에 못박힌 생활 (갈 2:20)

참된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십자가에 못박힌 삶을 살아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부끄러워하지 않으며, 십자가의 좁은 길을 따라 주님을 좇는 데에서 물러서지 않는다. 만일 우리가 참되게 그리스도를 체험하고 그분에 의해 살고자 한다면, 우리의 생활 속에서 십자가의 주관적인 역사를 날마다 체험할 필요가 있다(마 16:24). 우리는 하나님 보시기에 추한 사람의 타락한 육신의 어떠함을 보았고, 그것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에 동의한다. 더구나 우리는 자아와 천연적인 사람이 모두 하나님을 반대한다는 것을 보았다(롬 7:17, 20, 23, 마 16:23, 요 12:25).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체험하고 그분의 부활 생명의 풍성함 안에서(빌 1:19, 3:10, 요 11:25) 그분에 의해 살기 위해 그리스도의 죽음이 내적으로 역사하는 것을 환영한다(고후 4:12).

 9. 양육 (벧전 2:2, 딤전 4:6,살전 2:7)

 만일 우리가 정상적인 그리스도인 생활을 하고자 한다면, 영적인 음식과 영적인 음료로 매일 양육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신령한 음식과 음료이신 그리스도를 먹고 마시는 것을(요 6:48, 55) 강조한다. 그 영 안에서 말씀을 통하여 우리는 생명 공급이신 그분을 누린다. 그분 자신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요 6:57)고 말씀하셨다. 주님은 세상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하여 하늘로서 내려오신 산 떡이시고, 생명의 떡이시며, 하나님의 떡이시다.(요 6:33, 35, 51) 날마다 우리는 그분에 의해 양육받는다.

 10. 생명의 성장 (히 5:12-14, 엡 4:13-14, 골 2:28, 4:12, 마 5:48, 히 6:1-2, 빌 3:12-15, 벧전 2:2, 고전 3:6, 엡 4:15, 골 2:19)

지방교회 안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인 생활 가운데서 정상적으로 생명이 성장해야 한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우리는 영적인 어린아이 상태로 남아 있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사람의 생명과 마찬가지로, 신성한 생명도 성숙하기 위해서는 정상적으로 발육해야 한다. 그러므로 주님을 추구하는 자들로서 우리는 생명의 성장을 추구한다. 우리는 주님을 표현하고, 그분의 권위를 가지고 그분을 대표하며, 그분의 대적을 패배시키기 위해 영적인 전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성한 사람이 되기를 갈망한다.

 11. 인간 생활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또한 극단적이지 않고 모든 면에서 균형 잡힌 정상적인 인간 생활을 한다. 우리는 우리 영과 혼과 몸의 전존재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보존되기를 갈망한다. 우리는 모든 관계 속에서 예수의 인성을 표현하기를 추구하고, 가정, 학교, 이웃,직장 등, 인간 생활의 모든 행함속에서 그분의 귀한 간증을 짊어지기 원한다. 우리에게 있어서 그리스도인 생활은 날마다의 인간 생활과 분리될 수 없다. 우리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자라면 자랄수록 더 진실된 사람이 되고, 예수의 높여지고 변화된 인성을 더 실제적으로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안다.

 12. 그 영 (롬 8장,갈 5장)

 그리스도인 생활은 그 영을 따라 사는 생활이다. 그 영 안에서 행하는 것은 우리의 생활과 존재가 그 영을 따르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생각을 영에 두고(롬 8:11), 몸의 행실을 죽음에 넣어야 할 필요가 있다(롬 8:6,13). 영을 따라 살 때 하나님의 모든 의로운 요구가 우리 안에서 저절로 이뤄진다.

오직 영 안에 살고 영을 따라 행함으로써만 성경에 계시된 신성한 것들이 우리에게 실제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하여 우리는 그 영을 알아야 하고, 그 영 안에 살아야 하며, 그 영을 따라 행해야 한다(갈 5:24).

About DCP Korea

지방교회 변호와 확증

One thought on “(지방)교회의 신앙과 생활소개 (7)

  1. DCP Korea Post author

    우리는 밖의 본을 따라서 그리스도를 모방하는 대신에 우리는 그리스도를 살아내고, 내주하시는 그리스도가 우리의 내적 전존재를 점유하시도록 함으로 그리스도에 의해 살며, 매일의 생활에서 우리를 통하여 그분 자신이 표현되시기를 추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