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성경적인 교회관일까요? (2)

지방교회

지방교회총신대학 대학원장을 역임한 신성종 목사도 ‘한국교회’의 문제점을 말하면서, ‘교회관이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제일 먼저 지적하고 있다. 그의 말을 인용해 보자.

[note note_color=”#f9fedf” text_color=”#333333″ radius=”15″] ” … 한국교회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먼저 중요한 문제는 교회관부터가 잘못되어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성경적인 교회관이 빨리 수립되어야 한다. 원래 성경 본문에서 교회란 말은 헬라어 ‘에클레시아’란 말로…..신약에서는 예수님을 중심으로 모인 회중을 뜻하는 말이다. …따라서 교회란 건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의 공동체로서 언급하고 있을 뿐이다. [/note]

이제 한국 교회에서 잘못된 것들을 유형적으로 살펴보면,

(1) 한국 교회는 “건물자체”를 교회로 생각하여 건물 짓는 데만 급급해 있다. 이것은 교회의 개념부터가 잘못된 것을 말해 준다…

(2) 최근의 교회 성장학 이론에 문제점이 있다…

(3) 목회자들의 목회관이 비성경적인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본래 목회자란 에베소서 4:12 말씀대로 “성도를 온전케 하며…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기 위한 것”인데 목회자가 마치 기업체의 회장과 같은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면 교회가 교회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해답은 초대교회의 본질에서 찾아야 한다(한국교회문제연구소, 한국교회의 현실과 전망, 도서출판 풍만, 1989, 64-69쪽).

그들은 교회를 건물과 동일시하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신부인 교회(엡5:24, 31-32,1:23)의 완성인 새 예루살렘(계21:2, 9-10, 22:17)도 실제 금덩어리인 광물질로 믿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주님의 신부가 정결케 된 믿는 이들 이라면(고후11:2), 그 날에도 어린양의 신부인 새 예루살렘(계21:9-10)은 실제 금 덩어리가 아닌 사람이어야 한다. 또한 오늘날 하나님의 일군들의 사역을 묘사하는 ‘금, 은, 보석과 나무, 풀, 짚'(고전3:12)이 실제 그러한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듯이 새 예루살렘을 이루는 금과 진주와 각종 보석들(계21:18-19,21)이 실제 그러한 광물질이 아닌 것이다. 그것들은 영적 해석이 필요한 sign(계1:1 원문)일 뿐이다.

교회를 건물로 생각하고, 새 예루살렘을 실제의 광물질로 알고 가르치는 단체가 하나님의 자녀들을성경의 가르침에서 떠나게 하고, 엉뚱한 것에 시간과 물질을 쓰도록 오도하는 참으로 무서운 ‘사이비 이단’이다.

그리스도의 몸의 한 지체

About DCP Korea

지방교회 변호와 확증

One thought on “무엇이 성경적인 교회관일까요? (2)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