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누림

골1:18  또한 그분은 몸인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그분은 시작이시며 죽은 사람들 가운데 가장 먼저 나신 분이십니다. 이것은 그분 자신께서 만물 가운데서 으뜸이 되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엡1:10  때가 찰 때의 경륜을 위한 것입니다. 이 경륜은 만물을 곧 하늘들에 있는 것들이나 땅에 있는 것들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머리이신 그리스도 아래 통일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옛 창조물과 새 창조물 모두에서 그리스도는 첫째이시고, 첫째 위치 곧 으뜸의 위치를 차지하신다. 그리스도는 우주와 교회 모두에서 가장뛰어난 분이시다. 우리가 이러한 사실을 단순한 교리가 아닌 분명한 이상으로본다면, 우리의 일상생활과 교회생활은 큰 전환을 갖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에서 첫째가 되셔야 함을 깨달아야한다.

성경에서 으뜸이 되는 것은 모든 것이 됨을 의미한다. 그리스도는 우주와 교회 모두에서 으뜸이시기 때문에, 우주와 교회에서 모든 것이 되셔야한다. 으뜸으신 그분은 모든 것이시다.

이 문제에서 하나님께서 고려하시는 방식은 우리가 고려하는 방식과 다르댜. 우리의 계산으로는 그리스도께서 으뜸이시라고 할 때 , 두번째, 세 번째, 네 번째 것들은 그리스도 이외의 것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관점에서는 그리스도께서 으뜸이시라는 것은 그분께서 모든 것이심을 의미한다.

One thought on “오늘의 누림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