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누림

요1:14  말씀에서 육체가 되시어 우리 가운데 장막을 치시니, 은혜와 실재가 충만하였다.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에게서 온 독생자의 영광이었다.

출25:2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나에게 거제물을 가져오게 하여라, 너희는 자원하게 하는 마음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서 나의 거제물을 받아야 한다.

출에굽기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 첫 부분은 1장부터 24장까지이고, 둘째부분은 25장부터 40장까지이다. 열여섯장들로 구성된 둘쩨부분은 주로 성막과 관련된 이싱들을 기록한 것이다. 이 장들에는 아주 적은 분량의 역사만 담겨 있다. 여기서 우리는 땅 위에 있는 하나님의 거처인 성막의 설계, 재료들, 건축에 관한 세부 사항들을 본다.

많은 그리스도인이 출애굽기를 통독하면서도, 하나님의 구원의 목표가 그분이 구속받은 백성을 땅 위에 있는 그분의 거처 안으로 이끈는 것이라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지 못했다. 하나님의 구원의 목표는 우리를 그분의 거처로 만드는 것이다. 이 중점은 그것이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줄 때까지 거듭 강조되어야한다. 그러므로 우리에게는 출애굽기 25장부터 40장까지에 기술되어 있는 ,놀랍고도 하늘에 속한 이상들의 세부 사항을 다루는 많은 메세지들이 필요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