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 믿음을 위한 싸움

지방교회  – 믿음을 위한 싸움

50년 이상 미국의 그리스도인들은 유명한 성경 교사이며 전도자인 워치만 니의 글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해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온 일생을 예수 그리스도께 드린 것과 결국 1972년 중국에서 순교당한 것으로부터 격려를 받고 있습니다. 1962년 그와 가장 가까웠던 동역자 위트니스 리는 서방에서 그들의 사역을 계속하고자 극동으로부터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의 사역의 결과 극동에서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지방교회들이 설립되고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워치만 니와 함께 위트니스 리의 사역은 성경에서의 신선한 말씀으로 많은 그리스도인의 생활과 실행을 새롭게 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영적인 축복을 받았고 그들 중 일부는 지방교회 생활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단체들은 자신들의 교인들을 지방교회에 잃어버린 것으로 인해 자신들이 지방교회와 경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들은 질투와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의 가르침에 대한 잘못된 해석으로 그를 반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마인드벤더스(The Mindbenders)와 하나님-사람(The God-Men)이라는 두 권의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들은 위트니스 리가 잘못되었으며 그의 사역을 따르는 교회들이 이단이라고 비난합니다. 이 논쟁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전문가들의 증언(The Experts Speak)에 나와 있습니다. 많은 지방교회 지체들이 그 작가와 출판사에 전화와 편지로 그 책들의 심각한 허위 주장들에 대해 항의했으나 작가와 출판사 측은 지방교회에서 모이는 그리스도인 형제들의 항의를 무시했습니다. 위트니스 리와 지방교회들 역시 반대자들의 잘못된 해석과 비난을 반박하는 소책자들과 글들을 출판했습니다. 작가들과 출판사들에게 그 중상적인 내용의 책들을 회수할 것을 요구한 우리의 노력이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그 후 두 책의 재판(再版)이 나왔는데 전보다 더 심한 내용을 담고 있었고, 신흥 이단(The New Cults)이라는 제목의 세 번째 책 또한 출판되었습니다. 지방교회는 이 책들의 초판(初版)에 항의하는 어떠한 법적 절차도 취하지 않았는데, 그 결과 초기 출판물인 이 책들에 전적으로 기초한 2세대 책들과 글들이 출판되었습니다. 위트니스 리와 지방교회는 십여 년에 걸쳐 명예 훼손으로 시달렸고 가능한 한 덜 공격적인 화해 방법들을 모두 시도했으나 이 모든 노력은 수포로 돌아갔습니다.

결국 위트니스 리와 지방교회들은 사도 바울이 그의 반대자인 유대인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해 줄 것을 가이사, 즉 법적 제도에 호소했던 그 전례를 따라 법적 절차에 호소하게 되었습니다. (사도행전 25:11) 그 결과 ‘마인드벤더스’는 출판사의 공개적인 사과와 함께 철회되고 회수되었으며 ‘하나님 사람들’은 법정에서 “모든 주요 방면에서 거짓이고 명예훼손적이고 권리침해이고 중상이다”라는 판결이 났습니다. 이 판결문은 알라메다 카운티(Alameda County) 소재 캘리포니아 주 상급 법원의 판결 기록입니다. 이 두 권의 책과 그것들에서 파생된 다른 글들이 궁극적으로 철회되고 회수되었으며 이 문제가 명백하게 해결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반대자들은 마치 이러한 문제들이 아직 해결되지 않은 것처럼 계속하여 거짓 비방들을 출판해 내는 부정직한 행위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대자들의 주장은 모든 정직한 사람들에 의해 폐기되어야만 합니다.

지방교회에서 모이지 않는 다수의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은 지방교회의 믿음과 실행에 대해 조사를 수행한 후 (1)반대자들의 비난은 거짓이며 (2)지방교회들은 정통 그리스도인들이다라고 증언했습니다. 미국 종교 연구소 소장이며 ‘미국 종교 백과사전’의 저자인 전문가 제이 고오든 멜튼박사는 “지방교회, 위트니스 리, 그리고 하나님-사람의 논쟁에 대한 공개 서한”에서 아래와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나님-사람이 위트니스 리를 다루었던 태도로 미루어 볼 때 저는 하나님-사람과 거기서 비롯된 지방교회에 대한 다른 공격들은 무시해버려야 한다고 제안할 수밖에 없습니다…(p. 55)

또한 저는 본질적인 면에서 완벽하게 정통적인 지방 교회의 신앙 고백을 수용하자고 제안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신앙과 생활에 관련하여 덜 중요한 부분에 있어 의견을 달리할 수 있는 특권을 서로 허용하는 것과 같이 그들에게도 그러한 특권을 허용하기를 제안합니다. (p. 57)

 

지방교회_믿음을 위한 싸움

지방교회
믿음을 위한 싸움

 

 

 

 http://forthetruth.or.kr/introduce.htm